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인 정보들

자영업자 대출 원금 90% 감면 대상과 신청일정..이렇게 진행된다?!

by 셀프진화 2022. 7. 15.

최근 정부에서 민생안정을 위한 정책으로, 코로나로 피해 입은 소상공인 대출원금 90%를 최대 감면해준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에 따라 너무 소상공인에만 혜택을 주는 게 너무 많지 않냐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최근에 나온 자영업자 대출 90% 감면 25만명을 대상으로 한 정책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정부가 시행하는 이번 정책은 "새출발기금" 이라는 명목하에 진행되면 현재 예산은 30조로 저금리 대환 사업을 실시한다.

아무래도 연일 달러가 오르고 고금리로 매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한 정책을 실시하는 것 같습니다. 

 

대출을 받은 자영업자의 기존 대출기한에서 기간을 20년 만기의 분할상환 대출로 바꿔주는 정책입니다.

또한 사실상 가장많은 혜택을 보는 연체 90일 이상 부실 대상에 대해선 원금의 60~90%를 감면해주기로 하였습니다.

(사실상 이게 핵심인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신청일정

이달 말에 신청을 받을수 있도록 현재 은행과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대출 원금 90% 감면 대상

비은행권에서 대출받아 높은 이자를 감당해야 하는 저신용으로 6등급 이하의 신용을 가진 소상공인 대상

 

아무래도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이 이것 말고도 많다보니, 사람들의 불만어린 목소리가 많은 것 같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정책을 조사해보니, 청년들을 위한 정책인 청년내일저축계좌, 그리고 근로장려금, 각 지자체에서 준비중인 재난지원금이 현재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2년 7월 지역별 재난지원금 현황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제주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이번 소상공인 대출 90% 감면의 예산과 더불어서 87000억원을 새로 투자하여 연 7%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받은 대상들을 저금리 대출로 갈아탈 수 있도록 해주는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자영업자의 사업 리모델링에 필요한 신규 저금리 대출 또한 총 41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밖에도 서민들의 주거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주택담보대출을 변동금리에서 고정금리로 전환하는 안심전환대출도 올해해 실시됩니다.

자료출처:금융위원회

이와 같은 민생 안정 금융지원 프로그램이 너무나 많다보니, 혜택을 못 받는 일반 직장인들이나 사업주들의 불만 또한 큰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의견에 취약계층에 현재 도와주지 않으며 나중에 엄청난 사회부담이 될수 있기 때문에 심각한 상황이라는 말을 하였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이러한 민생 안정 금융지원이 진행이 되는지 지켜봐야할 문제인 것 같습니다.

 

 

7월 지자체 재난지원금 결정난 지차체목록 총정리

올해도 반이 다가고 벌써 7월인데요, 요새 정말 너무덥습니다. 최근 다시 코로나 확진자수가 올라가던데, 모두들 건강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2022년 7월 지자체 재난지원금 목록을

selfevolution27.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