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인 정보들

정부지원 서민 안심전환대출 대상과 신청방법 모르면 놓치는 내용들!

by 셀프진화 2022. 7. 18.

현재 세계경제불황으로, 연일물가가 오르며 달러 환율이 엄청나게 오르고 있죠. 1달러에 1300원대라니...말 다했죠.

이러다보니 서민들의 민생안정과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정부에서는 민생안정 정책을 여럿 발표를 했습니다.

이에 포퓰리즘 정책이다...라면 여러 비판이 있지만, 지금부터 이러한 정책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정부지원 서민 안심전환대출이란?

 

현재 경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에게 고금리 or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저금리 or 고정금리 대출상품으로 전환할 수있도록 정부에서 진행하는 지원제도입니다. 현재 정부에서 여러 은행과 협업하여 서민들을 위한 다양한 저금리 대출 사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정부지원 안심전환대출 특징

 

안심전환대출 일반형과 우대형으로 나뉘는데, 일반형은 소득제한 없이 최대 5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보금자리론과 비교했을 경우 최대 10bp를 인하 받을 수 있습니다. (1bp=0.01%p)

☞정부지원 저금리 서민대출(바로가기)

3년 전에 했던  최저 금리가 연 1%대의 서민안심전환대출은 지원자가 당초 예상보다 3배나 넘게 몰려, 대출심사가 반년가까이 밀어지는 등 사이트가 다운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여러은행에서 보조로 지원을 나섰을 정도입니다. 9월에 있는 서민안심전환의 대출의 경우 늦으면 늦을수록 놓칠 확률이 높기에 이점 유의하세요!

 

우대형 안심전환대출의 경우 최대한도 2.5억원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소득제한 기준 7천만원 이하로 가능합니다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대상

제 1,2 금융권 변동금리(혼합금리), 주택담보대출

주택가격 4억원 이하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소득기준

부부합산 7천만원 이하,

 

안심전환 대출 신청기간

9월 말로 잡혀있다고 합니다.

 

요약하자면 정부지원 서민안심전환대출은 예산규모는 20조원으로, 안심전환대출의 대환대상은 제1~2금융권 변동금리 또는 혼합금리의 주택담보대출에 해당되고, 또한 주택가격은 4억원 이하의 주택에만 해당됩니다.

 

정부지원 안심전환대출 신청방법

자세한 내용은 나와봐야 알겠지만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저번처럼 신청을 하거나 정부에서 협업하는 은행별로 앱으로 신청을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2022년 정부지원 서민대출 금리 정책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 대상과 신청일 꼭 알아야 하는 정보들

얼마전 금융위원회 발표가 있었습니다. 민생안정을 위한 정책으로 코로나와 현재 물가상승으로 힘든 자영업자들을 위한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 입니다. 오늘은 자영업자 저금리 대출에 대

selfevolution27.tistory.com

 

저신용 청년 이자 감면 최대 50%? 대상과 신청방법 총정리

현재 정부의 '빚 없애주기" 방침으로 앞으로 저신용 청년들이나 소상공인들의 빚의 부담을 덜어주려는 정책들을 여럿 발표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침에 성실하게 돈을 모으는 사람들은

selfevolution27.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