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인 정보들

2023 내가 가입한 보험 한번에 무료 조회방법 제대로 알아야 하는 이유!

by 셀프진화 2023. 5.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제까지 내가 가입한 보험을 한번에 조회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내가 내고 있는 보험료를 한번에 계산하고, 절약할 때 쓸모없는 보험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추가적으로 내가 냈던 보험료가 원래보다 많이 냈을 경우, 환급을 해주는 정책이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내가 냈던

보험료가 제대로인지 몰라서 환급을 못 받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내 보험료 환급금 무료 조회방법

내 보험료 환급정책은 일정기간 찾지 않으면, 국고로 귀속되어서 찾을 수 없으니, 이점 주의하세요

 

사이트에서 무료 조회가능!

 

1. 생명보험협회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바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가 보입니다.

 

2. 본인인증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3. 본인인증을 완료하시면 입력하신 개인정보에 대한 개인정보이용 동의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4. 개인정보 이용수집 동의하시면 조회중이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20초 정도만 기다리면 내가 가입한 보험이 모두 뜹니다.

 

5. 조회가 끝나면 모든 보험가입내역이 나타납니다. 보험회사, 상품명, 보험기간 등 대략적인 정보들이 나타나고 현재 유지중인 보험 뿐만아니라 만기되거나 소멸(해약)된 보험 내역까지 나타나오니,

 

이 중 더이상 필요없다고 여겨지는 보험을 해지하시거나, 보험료 가격을 비교하셔서 다른 보험으로 옮기셔도 됩니다.
머 어플로도 조회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제 기준으로는 걍 사이트에서 조회하는 게 제일 빨랐던 것 같습니다. 어플은 깔고 다시 지우고 해야되니 귀찮긴 합니다.

 

내가 받을수 있는 환급금 정보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