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인 정보들

추석 신한카드 결제오류 해결방법, SSL 인증서 만료로 결제 서비스 마비 상황 총정리!

by 셀프진화 2023. 9. 29.

신한카드 SSL 인증서 만료로 결제 서비스 마비!

 

2023929, 신한카드의 도메인 SSL 보안 인증서가 만료되어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가 마비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신한카드는 현재까지 정상화 시점을 밝히지 않고 있으며, 고객센터는 상담원 연결이 어려울 정도로 혼잡한 상황입니다.

 

신한카드 오류 원인?!

 

이번 사고는 신한카드가 도메인 SSL 보안 인증서를 갱신하지 않아 발생했습니다. S

 

SL 보안 인증서는 웹사이트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인증서로,

 

만료되면 웹사이트의 접속이 차단되거나 결제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번 사고로 인해 신한카드 이용 고객들은 온오프라인에서 신한카드로 결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특히, 추석 연휴를 맞아 많은 거래가 발생하는 시기에 발생한 사고인 만큼, 고객들의 불편이 가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한카드 오류 문의 및 조치 방법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가 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를 하고 싶은 분들은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거나 챗봇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문의 바로가기
💳신한카드 챗봇 이용 바로가기

신한카드 홈페이지 문의는 365 24시간 문의를 할 수 있으며, 

 

답변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신한카드 챗봇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접속 후 오른쪽 하단의 챗봇 레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카드 혜택, 금융상품, 카드이용 및 관리 등 메뉴를 선택하여 이용하거나 채팅창에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여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7000번입니다. 

 

해외에서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할때는 82-2-3420-7000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신한카드는 현재 SSL 보안 인증서를 재발급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상화 시점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신한카드 측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정상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