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인 정보들

음식점 가고 나서 식중독 증상, 보상(보험처리) 방법 총정리!

by 셀프진화 2023. 5. 26.

식중독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사고입니다. 음식물에 오염된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섭취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름에 직장에서 회식을 한다거나,

 

뭐 여름에 친구들끼리 음식점을 가서 어? 배가 이상하다? 그런데 같이 간 사람들이 대부분이 배가 이상하고 설사가 계속된다며? 이거는 식중독 증상일수도 있기 때문에 제대로 파악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식중독은 다양한 경우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발생하면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에서는 식중독보상제도가 시행되어, 식중독 사고로 인한 피해자들에게 보상금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식중독 증상 보험처리는?

 

식중독보상제도는 음식점, 가정에서 섭취한 음식, 식품점에서 구매한 식품 등으로 인해 발생한 식중독 사고로 인한 피해자에게 지급되는 제도입니다.

 

식중독 사고가 발생하면 음식점에 상황을 알리고, 음식점에서 식중독을 인정하여 보험사에 접수를 해줍니다. 보험사에서는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라고 요청하면 보험금 청구서, 진료비 영수증, 진료확인서, 초진기록차트, 합의서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등을 준비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진료확인서(진단서)는 병명 코드가 있는데 식중독 코드가 있으면 인정되기 쉽습니다. 합의서는 보험사와 합의금액 확인 후 작성되며, 합의금 확인 후 식중독 피해자가 수령합니다.

 

 

여름에는 식자재가 금방 상하기 때문에, 각 음식점에서는 여름에는 좀더 철저하게 식자재 관리도 해야 되고, 특히 벌레도 많아지죠. 이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괜히 식중독 증상이 손님한테 발생하면, 손님도 손해고, 식당은 심할 경우 추징금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꼭 제대로 된 관리가 필요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