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인 정보들

오미크론 감염자 80%가 겪은 5가지 증상?(+최신 오미크론 증상)

by 셀프진화 2022. 2. 21.

오미크론의 재확산으로 현재 한국도 10만명이 넘는 확진자가 날마다 나오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위드코로나의 목소리와 우려도 커지고 있는데, 작년 코로나 환자를 바라보는 시각이 현재와 많이 달라진 것은 사실입니다. 아래는 코로나 지역별 확진자 동선 사이트입니다.

 

☞오미크론 감염자 지역별 동선

서울특별시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바로가기 대구광역시 바로가기
인천광역시 바로가기 광주광역시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바로가기
울산광역시 바로가기 세종특별시 바로가기 경기도 바로가기
강원도 바로가기 충청북도 바로가기 충청남도 바로가기
경상남도 바로가기 경상북도 바로가기 제주도 바로가기
전라남도 바로가기 전라북도 바로가기  

 

확진자가 보이는 오미크론 증상 5가지 

 

먼저 저번 변이 코로나인 델타와 구분되는 오미크론 증상은.

기존 변이 코로나인 델타보다 중증으로 가는 증상이 나타나는 빈도가 낮다고 합니다.즉 위중증 환자가 델타와 비교해서 현저히 떨어집니다. 최근 자가격리 7일을 하는 이유도 오미크론 확진자는 별다른 치료없이도 대부분 자가치료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나라인 영국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콧물, 두통, 기운 없음, 재채기, 인후통 등 5가지가 오미크론의 가장 흔한 증상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5가지 증상이 오미크론 환자 중 60%에게서 나타났다고 합니다. 발열은 20~30%, 미각·후각 손실은 19% 정도로 델타보다 오미크론에서 더 낮게 나왔다.

 

또한 델타에 비해 오미크론은 폐 조직에 침범해 중증도를 일으키는 정도가 확실히 낮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오미크론이 영·유아에게 더 위험하다고 볼 수는 없다.

 

현재 오미크론의 재확산으로 현재 많은 분들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실 겁니다. 특히 자영업자 분들의 피해는

말로 설명할 수 없죠. 그렇기 때문에 현재 정부에서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여러 지원금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지자체별로 시민들에게도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대상 조회(바로가기) ▶2022 6차 지자체 재난지원금(바로가기)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 조회(바로가기)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바로가기)

 

+추가적인 오미크론에 대한 정보들

 

하지만 계절독감 보다 안전하다는 판단은 섣부르다.

계절독감보다는 오미크론 전파력도 높고, 중증도 환자도 더많다. 다만 델타에 비해 확실히 낮다는 입장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오미크론 변이에 재감염될 수 있다.

오미크론은 이전 변이들보다 변이율이 높기 때문에 따라서 재감염률도 높다. 면역세포가 오미크론을 새로운 바이러스로 인식해 적절히 반응하지 못한다. 다만 재감염되면 중증도가 더 낮아지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