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인 정보들

오미크론 3가지 특이 증세 "이런 증상들 보이면" 100% 의심

by 셀프진화 2022. 2. 22.

오미크론에 걸리면 여러 증상이 나오는 데요. 대표적인 증상으로 인후통, 발열, 마른 기침 등을

들수 있다. 하지만 일부 확진자들에게 피부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현재 오미크론 재확산으로 인해 정부에서는 국민들을 위한 여러 지원금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간단히 참고해보세요)

▶코로나 상비약 무료 신청하기 ▶6차 지역별 재난지원금(바로가기)
▶자가격리 치료 지원금(바로가기) ▶방역물품 지원금(바로가기)

해외에서도 오미크론 재확산으로 인한 확진자들에게 특이한 피부 증상이 발견되고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여러 오미크론 증상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피부에서 발진 증상이 보이고 있다는 겁니다. 그 중 영국의 오미크론 확진자에서 그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감염 증상으로 나타난 피부 양상은 크게 3가지 증상이 보인다고 합니다.

 

1. 여름철 땀띠처럼 울퉁불퉁하고 빨갛게 올라온 가려운 발진이다. 몸의 여러 부위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손과 발, 팔꿈치 등에서 발견되었다.며칠에서 몇 주 까지 지속될 수도 있는 증상이다.

 

2. 돌기가 두러지게 튀어나온 두드러기로, 이 증상은 빨리 나타났다가 빨리 사라진다고 합니다. 몇일 정도만 간다고 합니다.

 

3. 동상과 비슷한 증상. 피부 막 위에 작은 돌기가 생겨 붉은 빛을 띠고 간지럽지 않은 대신 따가운 느낌이 든다는 게 대체적이다. 이런 현상은 확진자 중 고연령층 보다 젊은이들에게서 더 많이 발생했다.

 

발표된 보고에 따르면 일부 오미크론 확진자에게서 다른 증상은 보이지 않으면서 이런 피부 증상만 나타나기도 했다고 전했다.해외 오미크론 확진자의 20% 정도가 손이나 발의 피부가 붉어지는 발진 증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러한 피부 증상이 나타나면 오미크론에 감염되었다는 신호일수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보이면 먼저 자가진단 키트로 검사를 받는 게 아무래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역별 오미크론 확진자의 동선 파악도 오미크론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아래에서 지역별 확진자 동선 현황입니다)

 

☞오미크론 확진자 지역별 동선 현황(바로가기)

서울특별시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바로가기 대구광역시 바로가기
인천광역시 바로가기 광주광역시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바로가기
울산광역시 바로가기 세종특별시 바로가기 경기도 바로가기
강원도 바로가기 충청북도 바로가기 충청남도 바로가기
경상남도 바로가기 경상북도 바로가기 제주도 바로가기
전라남도 바로가기 전라북도 바로가기  

많은 오미크론 확진자들의 공통된 한가지 증상은 밤에 침구가 젖을 정도로 많이 흘리는 식은 땀이라고 합니다. 식은 땀과 오한 발열이 든다면 오미크론 확진을 크게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